HOME 종합
보건복지부,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 은상 수상아동 사회참여의 장 ‘대한민국 아동총회’, ‘사회문제 혁신’ 부문 ‘은상’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동 사회참여의 장 ‘대한민국 아동총회’(이하 ‘아동총회’)가 비즈니스 분야 국제 시상제인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2020 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사회문제 커뮤니케이션 혁신 부문(Innovation in Public Affairs Communications) ‘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는 2013년부터 진행된 국제 시상제로, 아태지역 29개국의 모든 기업·단체·정부기관 운영 실적을 평가해 우수한 조직·성과에 대해 총 13개 부문별 시상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2018년도에 이어 스티비어워드 2번째 수상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아동총회’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의 지역대회에서 선출된 아동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동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등 참여권을 실현하는 자리이다.

특히 2019년 아동총회는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문제에 당사자인 아동의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는 전제하에, “아동정책-아동=0”이라는 표어(슬로건)로 진행되었다.

이와 관련해 보건복지부 박재찬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아동들의 국회인 ‘아동총회’가 국제 시상제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아동의 소중한 목소리가 모여 만들어낸 성과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동총회에 참가한 모든 아동에게 감사,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아동 정책에 아동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용섭 기자  ys1547@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