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종근당홀딩스·종근당·경보제약, 가족친화인증 획득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제도 모범적 운영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종근당, 경보제약과 함께 가족친화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저출산과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종근당홀딩스와 종근당, 경보제약은 직종별 근무형태를 반영한 유연근무제도를 실시하고, 임직원들의 워라밸(Work-life balance)과 자기계발을 위해 PC-Off 시스템을 도입하여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육아 휴직과 가족돌봄 휴직 등을 운영하고 임직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리프레시휴가, 하기휴가, 징검다리휴가 등 다양한 휴가제도와 휴양시설 회원권 활용을 통해 임직원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대면 및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도 인증 내용에 포함됐다.

특히 종근당은 2019년부터 천안공장에 전문적인 보육프로그램을 갖춘 직장 어린이집 ‘키즈벨’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상시 재택근무 제도를 도입하고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해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한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생활과 업무가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임직원 및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홀딩스·종근당·경보제약, 가족친화인증

최아정 기자  ys1547@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