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안국약품, 당뇨치료제 ‘에이테넬정’·‘에이테넬엠정’ 출시만성신장질환에 용법과 용량 조절없이 처방, 환자 복약 순응도 높이는데 도움

안국약품(대표 원덕권)은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치료제 ‘에이테넬정’, 테네리글립틴성분과 메트포르민성분의 복합제인 ‘에이테넬엠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허가받은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은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DPP-4 억제제로 다른 성분의 DPP-4 억제제를 투여해도 HbA1c가 7.0% 이상으로, 불충분한 효과를 보이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사용 시 추가적인 HbA1c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저혈당 증가 없는 유의한 혈당변동성 감소 효과가 확인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ESRD(말기신질환) 환자를 포함한 모든 만성신장질환에게 용법과 용량 조절 없이 처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최근 국내 당뇨병성 신장질환과 말기신질환 동반 당뇨병의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용법, 용량 조절 없이 처방이 가능한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은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혈당강하제에 이번에 새롭게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을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혈당강하제 라인업을 구축, 당뇨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국약품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