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삼광바이오트리그룹-가톨릭대학교, ‘CUK-SML 의생명센터’ 오픈의생명 바이오 첨단 연구실 확충, 가톨릭대학교 내에 선진 연구환경 구축 계획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와 삼광바이오트리그룹(회장 황태국)이 9일 가톨릭대학교 성심관에서 ‘CUK-SML 의생명센터’ 전격 오픈에 따른 축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오픈한 CUK-SML(Smart Medical Life) 의생명센터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이 2020년 가톨릭대학교와 맺은 상호 업무 협약에 따른 프로젝트이며, 양 기관은 인재육성산학협력기금 조성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적교육, 공동연구 등 연구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공헌 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CUK-SML 의생명센터는 의생명 바이오연구를 위한 첨단 연구실인 바이러스 면역학 실험실, 종양학 실험실, 생명정보학 실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이 센터를 기반으로 첨단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의생명 분야의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의 명칭은 각각 가톨릭대학교 영문명칭 Catholic University of Korea과,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의 경영 슬로건인 Smart Medical Life에서 정해졌다.

이날 축복식에는 가톨릭대학교 원종철 총장,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황태국 회장, 가톨릭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남재환 교수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축복식은 개회사, 시작기도,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인사말씀, 테이프 커팅, 축복기도 및 축성, 단체 기념촬영,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황태국 회장은 ”CUK-SML 의생명센터가 드디어 출범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생명 바이오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첨단 연구환경 조성 및 의생명 분야 산학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고,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기회 부여 지원 등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이 9일 가톨릭대학교 성심관에서 진행한 ‘CUK-SML 의생명센터’ 오픈식에서 (왼쪽부터) 가톨릭대 박정만 교학부총장,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황태국 회장, 가톨릭대 원종철 총장, 가톨릭대 남재환 의생명과학과 교수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