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유한양행, 제 25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시상식국내·외 소외계층에 헌신적인 봉사활동한 함송원약사 수상

유한양행 제25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에 공직활동을 하면서도 불우한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으로 헌신한 함송원약사가 선정돼 수상했다.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23일 오후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여약사회(회장 위성숙) 제31회 정기총회와 함께 제 25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의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등 관계자 및 내·외빈이 참석했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유재라 봉사상을 수상하는 함송원 약사는 35년여 공직생활을 이어왔으며 국내·외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오늘날까지 이어오고 있다”며 “평생을 나보다는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모범적인 여약사상을 정립하는데 큰 공을 세운 함송원 약사님의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함송원약사는 수상 소감을 통해 “40년 가까운 세월 동안 공직에 몸담아 오는 동안 전쟁으로 인해 무지와 취약한 환경의 불우한 이웃들을 보고 가슴속 깊이 느낀 바가 있어 성당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며 “이번 수상은 여러분을 대표해서 상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함송원 혼자의 힘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재라 봉사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의 장녀인 유재라 여사의 사회공헌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2년 제정된 시상제도로 ‘여약사부문’은 국민봉사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여약사상 정립을 위해 한국여약사회와 함께 제정하여 이번에 25번째 수상자를 배출하게 됐다.

유한양행 유재라봉사상 여약사 부문 시상식에서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사진 왼쪽)과 유재라봉사상 여약사 부문 수상자 함송원약사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