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HK이노엔, ISO 37301·ISO 37001 통합 인증 획득경영철학 ‘CP No.1’, 정도경영 원칙 ‘DI No.1’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노력

HK이노엔(HK inno.N)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 인증은 HK이노엔이 지난 3월 제7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 ‘ISO 37301’과 ‘ISO 37001’ 통합 구축을 선포한 이후 8개월 만에 얻은 결실이다.

통합 인증 기념식은 HK이노엔 서울 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인증식 현장에는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이원기 원장을 포함해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각 조직의 법률, 규정, 규범, 행동(윤리) 강령 등을 파악하고, 목표 수립, 이행 여부 등 전 과정에서 제 3자 인증을 거쳐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는 매년 진행된다.

HK이노엔은 제약바이오업계에서 가장 많은 총 60명의 규범준수 책임자 및 담당자, 내부심사원을 보유하며 규범준수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협력업체 대상 실사 프로그램인 ‘온 버디(On buddy)’를 자체 개발해 협력업체에게 규범준수 및 부패방지 방침을 전달하고,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메일, 유선, 우편 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 내 제보하기 시스템을 구축해 내부 제보 시스템을 다양화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경영철학인 ‘CP No.1’과 정도경영 원칙인 ‘DI No.1’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ESG경영 시스템을 내재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규범준수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ISO37001, ISO37301 통합 인증서 획득 기념촬영.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