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이연제약, 프로티움사이언스와 포괄적 업무협력 MOUCDO(위탁개발)·CMO(위탁생산)·CDMO(위탁개발생산) 등 포괄적 업무협력

이연제약(대표 정순옥, 유용환)은 프로티움사이언스(대표 김훈택)와 바이오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 연구개발 능력, 생산시설 등을 기반으로 CDMO 사업 운영에 대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사는 CDO(위탁개발), CMO(위탁생산), CDMO(위탁개발생산) 등 바이오의약품의 전주기 개발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제약사 또는 바이오 벤처를 고객으로 유치하고 양사의 프로젝트를 연계해 CDMO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연제약은 첨단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인 충주공장을 기반으로 다수의 바이오 기업들과 파이프라인 공동개발 및 CDMO 사업 논의를 확장하고 있다. 충주공장은 pDNA(플라스미드 DNA)를 기반으로 바이오의약품의 원료부터 완제까지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다.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부터 분석까지 경험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프로티움사이언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겠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오른쪽)와 프로티움사이언스 김훈택 대표가 위탁개발생산 MOU체결후 기념촬영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