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신라젠 SJ-600 연구 논문, 美 ‘암 면역요법 저널’ 채택서울의대와 공동 진행…정맥 투여 후 종양성장 억제 효과 전임상 연구결과

신라젠(대표 김재경)은 차세대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결과가 담긴 논문이 미국면역항암학회 공식 학술지인 ‘암 면역요법 저널’에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암 면역요법 저널에 게재되는 논문은 신라젠과 서울대 의과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결과에 대한 논문이다.

이번 임상에서 SJ-607을 비롯한 신규 항암바이러스는 기존 항암바이러스 대비 정맥 투여 후 종양성장 억제 효능이 다양한 암종에서 훨씬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회사 측은 심부 암종은 물론 다양한 고형암종으로 적응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암 면역요법 저널은 미국면역항암학회의 공식 학술지로, 영향력 지수가 12.469에 달하는 공신력 있는 최상위 저널로 꼽힌다. 1984년 설립된 SITC는 전 세계 63개국, 4600명 이상의 연구자와 임상 의사들이 활동하는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다.

신라젠 관계자는 ”최대 주주 엠투엔 및 서홍민 회장의 의지로 SJ-600 시리즈 개발에 인적·물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왔다”며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저널에 SJ-600 시리즈 연구결과가 담긴 논문이 채택돼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논문은 향후 저널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신라젠은 추가적으로 미국암연구학회나 미국임상종양학회와 같은 학회에서도 SJ-600 시리즈의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