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
보령-휴온스,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공동판매국내 첫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공동 프로모션 진행

보령이 휴온스와 함께 국내 첫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 치료제로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섰다.

최근 ㈜보령(대표 장두현)과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남성형 탈모치료제 ‘핀쥬베스프레이’에 대한 공동판매 및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핀쥬베스프레이(Finjuve Spray) 2.275mg/mL’는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 알미랄(Almirall, S.A.)에서 개발한 탈모치료제다.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해 탈모 부위에 직접 분무하는 제품이다.

경구제 대비 혈중 피나스테리드 농도를 낮춰 부작용을 줄였으며 치료 효과도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와 동등한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보령은 지난해 1월 핀쥬베스프레이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같은 해 9월 국내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핀쥬베스프레이의 국내 유통과 피부과의원, 비뇨기과의원, 일반의원 등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보령은 종합병원 및 의원급 내과, 가정의학과, 일반의원 등을 상대로 영업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휴온스는 다년간 축적된 비급여 의약품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령과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경구용 피나스테리드가 탈모 치료의 대중적인 옵션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핀쥬베 스프레이는 경구 제제 대비 낮은 이상 사례 발생률과 동등한 수준의 치료 효과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확보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 윤상배 대표는 “보령과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임상적 안전성과 치료 효과가 확인된 탈모치료제를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휴온스가 보유한 피부·비뇨기 중심의 우수한 영업력과 비급여 의약품 시장 내 강점을 활용해 핀쥬베스프레이가 탈모 치료 영역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핵심 영역에 집중력을 강화함으로써 빠른 시일 내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기대한다”며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차별화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경구용 남성형 탈모치료제의 전체 시장 매출 1348억원 중 경구용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1mg)의 처방액은 1127억원으로 83.6%를 차지하고 있다.

왼쪽부터 보령 장두현 대표, 휴온스 윤상배 대표.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