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휴온스,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국내 독점판매지투이와 전략적 지분 투자 및 ‘디아콘 P8’ 국내 독점 유통 판매 계약

휴온스가 지투이와 당뇨·혈당관리 솔루션을 위한 협업에 나섰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지난 27일 지투이(G2E·대표 정창범)에 전략적 지분 투자 및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DIA:CONN P8)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아콘 P8은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과 연계된 다회용 스마트 인슐린 펜이다. 디아콘 당뇨관리 플랫폼과 연동해 환자의 최근 혈당, 활성 인슐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볼러스(Bolus) 계산기로 환자에게 필요한 정확한 인슐린을 주입해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아콘 팔로우앱을 통해 보호자는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은 디아콘 케어웹으로 환자의 인슐린 주입량, 혈당 추세, 환자 혈당 데이터 및 정보통계를 파악해 입체적인 혈당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휴온스는 이번 투자로 디아콘 P8의 국내 독점판매권을 확보하며 다회 인슐린 주사요법(MDI)을 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당뇨 관리 옵션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와 P8펜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저혈당 위험 없이 안전한 인슐린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임상적 근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지투이 정창범 대표는 “국내 인슐린 환자들이 대부분 일회용 펜 사용을 통해 환자 스스로 주입량을 결정해야 하는 어려움을 디아콘 P8 스마트 펜을 통해 과학적인 인슐린 펜 테라피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휴온스 윤상배 대표는 “덱스콤G6의 마케팅으로 축적된 시장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P8 스마트 인슐린 펜이 인슐린 치료를 받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휴온스 윤상배 대표 (오른쪽) 지투이 정창범 대표.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