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인천성모병원, 연평도 찾아 의료봉사… “10월에 다시 올게요~”
<윤정섭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 경동맥초음파검사 진행 모습>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인천광역시 옹진군 연평도를 찾아 섬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 2월 인천시, 옹진군과 함께 민·관 협력 모델인 ‘1섬 1주치(主治) 병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윤정섭 교수, 심장혈관내과 전두수 교수, 재활의학과 김재민 교수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연평면 주민체육센터에 진료와 검사시설 등을 갖추고 주민 112명에게 ▲심장 초음파검사 ▲경동맥 초음파검사 ▲ABI(Ankle Brachial Index·발목상완지수)검사 ▲혈압·혈당검사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통증 주사 치료, 영양수액 투여, 복약상담 및 약물 교육 등을 병행하고, 지역주민들에게 파스, 스포츠 테이프 등 기념품과 의약품을 전달했다.

윤정섭 교수는 “앞서 인천시 옹진군 소이작도와 승봉도 등에서 도서지역 의료봉사를 진행해왔지만 코로나19로 중단돼 아쉬움이 남았던 상황에서 이번 연평도 의료봉사의 시작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다음 의료봉사활동에서는 지역주민분들께 꼭 필요한 맞춤형 진료를 준비해 연평도 주민들이 더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오는 10월 연평도 주민들을 다시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하는 등 연 2회 이상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창휘 기자  prmco@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