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품
경동제약, ‘다파진에스듀오정’ 출시당뇨치료제 라인업 강화…시장 공략 본격화

경동제약은 SGLT-2억제제와 DPP-4 억제제 복합제인 다파진에스듀오정을 최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경동제약은 당뇨 치료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메트포르민과글리메피리드, 피오글리타존, 테네리글립틴 등 다양한 당뇨병용제를 갖추고 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SGLT-2 억제제와설포닐우레아(Sulfonylurea) 복합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메피정을 출시했다.

다파진에스듀오정은 SGLT-2 억제제 계열인 다파글리플로진 10mg과 DPP-4 억제제 계열인 시타글립틴 100mg을 조합한 복합제로 경동제약 자체 생산제품이다.

신장에서 다파글리플로진을 억제해 포도당의 재흡수를 줄이고 소변으로 배출시켜 혈당 강하에 도움을 준다.

다파진에스듀오정은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1정 투여하는 것으로 복약순응도를 개선했다. 또한 단일제 병용투여 대비 낮은 약가로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였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SGLT-2 억제제와 설포닐우레아(Sulfonylurea) 복합제인 다파메피정에 이어 최근 당뇨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GLT-2 억제제+DPP4 억제제 조합 복합제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합제의 당뇨약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