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글로벌 바이오&파마 플라자 2023’ 참석해외 바이어들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베트남·필리핀 수출 계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14일 열린 ‘글로벌 바이오&파마 플라자(GBPP) 2023’에 참석해 20여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베트남과 필리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코트라와 수출바우처사업, 해외지사화사업, 메디스타이니셔티브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요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되어 14일, GBPP 2023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대표는 계약식 이전에 진행된 VIP 사전환담회에서 이용필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과 유정열 코트라 사장, 백승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등 이번 행사 주요 인사들과 글로벌 협력에 대한 교류를 나누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베트남 Thanh An Khang Pharmaceutical사(이하 TAK)와는 ‘뉴부틴서방정’, ‘에블라민정’ 등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해 소화기 영역에 강점을 가진 TAK사와 함께 관련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필리핀 One Pharma사와 ‘실로스탄CR정’, ‘클란자CR정’ 등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해 개량신약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행사장 내 부스를 설치해 20여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현지 진출 및 수출 논의를 진행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아세안과 중남미, 중동 지역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 진출에 대한 활로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BPP는 우리 제약바이오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산업통산자원부가 코트라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인도, 브라질 등 전 세계 31개국에서 약 100여개의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왼쪽부터) 한국유나이티드 강원호 대표, 베트남 TAK사 Huynh Thi Tuyet Nga 대표.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