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회계 및 세무, 공정거래, 부패방지 등 총 7개 분야 인증 획득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이하 BSI)로부터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이하 ISO)가 지난 2021년 제정한 국제 인증 규격으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법규 리스크의 관리·운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한다.

해당 인증은 컴플라이언스 경영 평가의 척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ESG 평가 기관에서도 이를 평가 요소로 사용하는 등 폭넓게 인정받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국가 표준 제정기관인 BSI의 한국지사의 심사를 거쳐 △회계 및 세무 △공정거래 △부패방지 △자본시장법 △수출규제 △노동법 △IT 컴플라이언스 등 총 7개 분야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준법 관리 체계 및 이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의약품을 직접판매(직판)하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2017년부터 준법지원팀을 운영하며 본사 및 해외 법인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요구 수준이 지속해서 높아지는 가운데 의약품의 마케팅, 세일즈를 담당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에 대해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동사는 ESG 중에서도 S(사회) 및 G(지배구조) 분야를 글로벌 수준으로 고도화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김형기 대표이사는 “이번 ISO 37301 인증을 통해 셀트리온그룹의 의약품을 접하는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신뢰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법규 준수 리스크에 대한 사전 예방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투명하고 공정한 커머셜 활동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바이오제약 기업 본연의 가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SO 인증은 시스템 유지관리에 대한 사후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과의 합병이 완료된 이후에도 합병 법인의 판매 및 마케팅 조직에서 동일한 영역에 대한 유지 인증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송도 본사에서 열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수여식' 현장(BSI 코리아 임성환 대표(왼쪽), 셀트리온헬스케어 김형기 대표이사(오른쪽).©셀트리온헬스케어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