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
파마리서치, 멍·붓기 완화제 ‘시네크캡슐’ 권리 인수아르니카몬타나 성분 생약제제 허가권 및 국내 판권 확보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 김신규)는 5일 의약품 수입·유통 전문기업 우일팜과 수술 시 멍 및 부종을 완화하는 의약품 ‘시네크캡슐’의 권리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파마리서치는 ‘시네크캡슐’의 허가권 및 국내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시네크캡슐’은 외상에 따른 타박상 및 부종 치료에 효과가 입증된 천연성분 ‘아르니카몬타나(아르니카)’를 주성분으로 하는 생약제제로, 미국 Alpine사에서 GMP 기준에 따라 제조되는 수입의약품이다.

국내에서는 2008년 식약처로부터 수술 시 멍 및 부종 완화 목적의 전문의약품으로 허가를 받아 미용 성형수술, 정형외과 수술 등 외과적 수술 시 멍과 붓기의 빠른 회복을 목적으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시네크캡슐의 사용 목적과 효과를 고려했을 때 자사 파이프라인과의 판매 시너지가 예상돼 권리 인수를 결정했다”며 “미용 시장 및 정형외과 분야에서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파마리서치는 조직 재생 물질인 DOT PDRN 및 DOT PN을 중심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 기업이다.

대표 품목은 리쥬란, 리쥬비엘, 콘쥬란, 리쥬란 코스메틱, 리안 점안액, 리쥬더마, 리쥬비넥스크림 등이 있다.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