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제1회 팜비오 봉화연구비, 경희대병원 차재명 교수 수여한국팜비오, 대한장연구학회를 통해 연구비 전달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대한장연구학회를 통해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차재명 교수에게 제1회 팜비오 봉화연구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대한장연구학회(회장 김태일)는 다기관연구페스티벌에서 경희대병원 차재명교수에게 연구비를 수여했다.

차교수는 'Common Data Model 자료로 변환된 심사평가원 청구 자료를 이용해 염증성장질환 환자에서 생물학적 제재 및 소 분자 물질 치료제의 임상성적 및 위해 분석연구'로 '봉화연구비'를 수여받았다.

봉화연구비는 장 질환 연구에 매진해 여러 임상을 주도하는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팜비오에서 제정한 것으로 남봉길 회장의 호 ‘봉화(鳳華)’를 따 만들었으며 금년에 처음으로 제정됐다.

수여식에서 차교수는 “그동안 염증성장질환에 대해 다양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번 연구를 통해서 염증성장실환에 대한 빅데이터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평소 임상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교수님들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다.”며 “앞으로 회사가 존재하는 한 계속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용이 간편한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정’을 개발한 한국팜비오는 최근 오라팡이 초고령자에도 안전하다는 임상결과를 발표하는 등 끊임없는 후속 연구를 통해 사용 확대를 위한 근거를 강화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하고 있다.

제1회 팜비오 봉화연구비 시상식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