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한올바이오파마, ‘베노론디’·‘알카본플러스’ 출시정맥부전·치질 치료제 ‘베노론디’…칼슘·비타민D 보충 ‘알카본플러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정승원)는 성분 함량을 높인 치질·정맥류 질환 치료제 ‘베노론디정’과 칼슘·비타민D를 한 번에 보충하여 뼈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알카본플러스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베노론디’는 기존 한올바이오파마의 혈관보강제 ‘베노론캡슐(성분명 디오스민)’의 디오스민 함유량을 2배 증가시킨 제품이다.

디오스민은 식물 속 천연 성분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치질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증 등 증상과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노론디는 국내 동일 성분 의약품 중 최대 용량인 디오스민 600mg을 함유해 기존 정맥부전 완화를 위해 1일 2회 경구투여하던 약을 1일 1회로 줄여 복약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치질 치료를 위해서는 1일 2~3회(1,200~1,800mg) 식사 시 복용하면 된다.

보험 급여 제품으로 환자의 약가 부담을 낮춘 것 역시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알카본플러스’ 하루 1정으로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입장이다.

알카본플러스는 하루 1정 복용으로 칼슘 500mg과 하루 필수 권장량인 비타민D 1000IU 를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한올에서 판매되고 있던 칼슘제인 ‘알카본정’ 대비 칼슘 함량을 높여 노년기, 임신 및 수유기 여성과 같이 칼슘 섭취량이 일반인 보다 부족한 환자들이 쉽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베노론디와 알카본플러스를 통해 많은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 ‘베노론디’·‘알카본플러스’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