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약품정보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4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제약바이오산업을 대중의 시선에서 다각도로 조명하고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10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4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4기 청년기자단은 일반기자단 10명, 영상기자단 10명 등 총 20명이 활동했다.

일반기자단은 ▲이혜정(인천대 생명공학과) ▲유승현(서울대 제약학과) ▲이세영(덕성여대 약학과) ▲윤지현(중앙대 생명과학과) ▲김서영(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민지연(인천대 나노바이오학과) ▲전예원(차의과대 AI보건의료학부) ▲이예원(인제대 제약공학과) ▲임서영(동덕여대 보건관리학과) ▲김현준(중앙대 약학과) 등이다,

영상기자단은 ▲박지민(숙명여대 약학과) ▲심지운(건국대 줄기세포재생공학과) ▲송운정(덕성여대 약학과) ▲박신영(숙명여대 약학과) ▲박예원(이화여대 약학과) ▲이소희(한국외대 스칸디나비아어과) ▲유지현(경희대 응용화학과) ▲서은서(이화여대 약학과) ▲오현숙(숙명여대 약학부) ▲남원정(한국외대 생명공학과) 등이다.

이들은 지난 약 9개월 동안 135건(일반기자단 90건, 영상기자단 45건)의 콘텐츠를 제작, 협회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각각 게재했다. 협회는 증가하는 영상 콘텐츠 수요를 감안해 영상 기자단을 기존 3기의 6명에서 4명 확충한 10명으로 확대 운영했다.

청년기자단은 경기도 화성 미간 주도 신약개발 클러스터, 채용박람회, 약의 날 기념식, 바이오코리아 등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대중의 관점에서 산업의 궁금증과 시기별 이슈를 다루며 다양한 취재활동을 펼쳤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우수콘텐츠와 우수팜블리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우수콘텐츠 일반기자단 부문은 김서영 씨가 수상했다. 김 씨는 지난해 10월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던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제약 채용담당자들을 만나 방문 인터뷰를 진행, 다양한 취업정보를 전달했다.

영상기자단 부문에선 동국대학교 제약바이오산업학과 서울·일산 캠퍼스 방문 인터뷰를 통해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을 소개한 박예원 씨·서은서 씨팀이 수상했다.

청년기자단 투표로 우수한 활동을 전개한 청년기자를 꼽는 ‘우수팜블리상’에는 남원정 씨가 선정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4기 청년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을 대중의 시선에서 다각도로 조명하고 산업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며 “올해도 5기 기자단을 꾸려 국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4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