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탈모 환자 지원 애플리케이션 출시프로페시아 처방 환자의 복약 관리 및 탈모 치료관리 지원 서비스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자사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 처방 환자들을 위한 남성형 탈모 환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페시아 환자용 애플리케이션은 프로페시아 처방 환자들이 병원 밖에서도 프로페시아 복약 관리 및 탈모 치료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환자 스스로 자신의 모발 사진을 촬영해 기록함으로써 모발성장 과정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탈모 치료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모발 사진 촬영 및 약 복용을 위한 알림 기능 설정 ▲프로페시아 복용 및 탈모 질환 관련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모발성장 과정 그래프에서는 사용자 가이드라인에 따라 환자 본인의 두피사진을 찍으면 월별로 두피 부위별(윗면, 정면, 우측면, 좌측면) 나타나는 모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모발 이미지를 바탕으로 부위별 모발 성장 수치가 분석되며, 분석한 수치는 그래프로 자동 변환되어 모발 성장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마케팅 PM 김도미 부장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탈모 치료 관리 지원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의 궁금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길 바란다”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은 환자가 모발성장과정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여 의료진의 탈모 치료를 돕고 탈모 환자를 위한 최적의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