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아이센스, 당뇨인 위한 문학 프로그램 ‘위풍당당 캠페인’ 개최‘세계당뇨병의 날’ 맞아 ‘당뇨병과 함께 하는 삶’ 주제 가을 백일장 공모

㈜아이센스(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을 기념하며 당뇨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13회 위풍당당캠페인을 백일장 공모전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풍당당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아이센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당뇨인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하여 매년 1형 당뇨인뿐 아니라 성인이나 임신성 당뇨인과 그 가족의 건강한 삶과 당당함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고, 코로나가 있는 기간에도 비대면 1만보 걷기, 문화 충전 공연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다.

2023년 올해는 ‘당뇨병과 함께 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2주간 공모전을 진행한다.

당뇨병이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만성질환인만큼 당뇨병 판정 이후 약물 관리뿐 아니라 식이나 운동 등의 생활 습관의 변화를 겪게 되기 마련이다. 또한 당뇨인의 가족들도 함께 생활 습관을 바꾸는 노력과 꾸준한 관심이 당뇨인의 건강한 삶에 꼭 필요한 부분이다.

㈜아이센스 이재숙 상무이사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위풍당당캠페인을 이번에는 문학 체험으로 당뇨병을 대하는 수많은 당뇨인과 그 가족들의 경험이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로 공모전을 개최하여 마음 치유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참가작들은 네이버 온라인 카페(아이러브케어센스) 등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센스는 혈당측정기 국내 1위 제조사로서 혈당측정기 뿐 아니라 병원의 현장검사 장비(POCT) 등을 포함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고, 특히, 올해는 국내 최초로 연속혈당측정기(CGMS: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System)인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 출시를 기반으로 국내 당뇨인들에게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번 수상자들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센스 제13회 위풍당당 캠페인 ‘위풍당당 백일장’ 포스터

최아정 기자  ys1547@kakao.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